서울산업통상진흥원, 중국 산동성과 경제협력 확대 추진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3-04-25 11:32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 이전영)은 4월 26일(금) 산동성 상무청과 두 도시 간 경제교류와 기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산동성 상무청은 2013년 6월 12일~13일까지 산동성에서 주최하는 ‘한국상품박람회’를 소개하고 서울시 기업 참여시 부스비용 등의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고, 향후 양도시간 지속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할 계획이다.

SBA는 2013년 7월 중, 세계 30개국의 바이어 150명을 초청하여 개최 할 ‘대한민국 우수제품 무역전시회(서울페어)’를 소개하고 산동지역 유망 바이어의 초청 및 방문이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이러한 기업 교류 및 협력을 중심으로 경제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조한다.

SBA는 지역적으로 가깝고 또 문화적으로도 많은 공통점을 보유하고 있는 동북 3성 지역을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생각하고, 금번 양해각서를 체결한 산동성과는 물론 지난 2011년 양해각서를 체결한 길림성과 함께 향후 요녕성과도 같은 수준을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기업간 교류 협력 확대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영 대표이사는 “SBA와 산동성 상무청은 향후 상호 주관하는 각종 국제 박람회, 상담회 및 비즈니스 세미나 등 통상활동에 대한 상호 지원뿐만 아니라, 서울과 산동성 기업들의 교류확대를 위해 상호 기업정보와 지원정책 등의 지식과 경험을 폭넓게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해외마케팅팀
이상운
02-2222-3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