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5월 한 달 자원봉사대축제…이달 30일까지 접수
- ‘즐겨요 자원봉사! 함께 가요 행복코리아!’ 주제로 대전 곳곳서 열려
대전시는 내달 1~31일‘즐겨요 자원봉사! 함께 가요 행복코리아!’를 주제로 시 전역에서 2013 대전 자원봉사대축제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자원봉사대축제는 개인과 가족, 기업, 학생, 단체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사회복지 및 환경, 지역사회개발, 취약계층 권익증진, 청소년 육성보호, 범죄예방, 교통 및 기초질서계도, 문화·관광·예술, 소비자 보호 등 모든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자원봉사 참여방법은 개인 및 가족, 학교, 단체 등이 봉사프로그램을 만들어 참여하면 되며, 대축제 기간 중 4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하고 활동보고서는 6월 28일까지 우편으로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시 자원봉사지원센터 홈페이지(nanumi.metro.daejeon.kr)를 방문해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또는 이메일(jiwoo1477@hanmail.net)이나 팩스(☎270-2299)로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전시는 자원봉사활동 우수 10개팀(대상1, 최우수2, 우수 7)을 선발해 총 410만원의 상금을 주고 제20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우수단체로 추천한다.
축제기간 중 주요행사는 △사랑나눔 효 큰잔치(5월3일) △사랑의 동전 모으기(5월11일)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식(5월16일) △사랑의 바자회(5월24일) △나눔경영 박람회 및 대학생 연합 봉사단 발대식(6월1일) 등이 열린다.
특히 (재)골프존 문화재단과 시 자원봉사지원센터는 3일 오후 2시 30분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 2000여명을 초청해 ‘어게인(Again) 청춘 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남진, 태진아 등 가수들이 출연하는 트롯콘서트도 펼쳐진다.
또 제3회 대전 NGO 축제 마당이 펼쳐지는 11일 오전 10시 시청광장에서 는 사랑의 저금통 회수 및 동전 던지기 등 행사가 개최되며, 16일 오후 2시에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회 지도층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해 유한킴벌리 등 10여개 기업과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을 체결한다.
24일 오전 10시 시청광장에서는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주관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기관 자원봉사자들과‘희망나눔 사랑의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6월 1일 오전 10시 서대전시민광장에서는 노블레스 협약기업 80곳과 함께 ‘나눔경영 박람회’를 개최하고 17개 대학 120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연합봉사단 발대식’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원봉사 대축제가 시민들이 가진 재능 등을 지역사회에 제공함으로써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자치행정국
시민협력과
자원봉사담당 박미영
042-270-4176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