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늘어나는 중국어 학습 수요 반영해 모바일 ‘중국어단어장’ 출시
중국어단어장은 기존 PC에서 선보인 ▲내 단어장은 물론, 국제 공인 중국어능력평가시험인 新HSK와 BCT 시험용 단어를 담은 ▲HSK단어와 ▲BCT단어, 상황별 중국어 회화를 담은 ▲기본회화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어단어장은 시험을 준비하는 이용자를 위해 新HSK(중국한어수평고시) 1~6급의 각 급수별 단어와 BCT(비지니스중국어시험)용 단어들을 생활어휘와 실무어휘로 구분하여 단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이어듣기’ 기능을 통해 단어들의 원어 발음과 뜻을 연이어 들을 수 있으며, ‘외우기’ 기능을 통해 한자 획순을 확인하고 한자를 써볼 수 있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퀴즈’ 기능을 통해 신HSK의 시험유형과 유사하게 단어의 뜻이나 병음을 맞추고, 단어를 조합해 문장을 만드는 퀴즈 등 5가지 유형의 퀴즈를 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중국어를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퀴즈결과로 랭킹을 매기는 ▲도전! 퀴즈, 중국어 초보자에게 유용한 성모, 운모, 성조에 대한 자세한 발음 설명을 제공하는 ▲니하오 중국어, 매일 새로운 단어와 회화를 선정하고 퀴즈로 풀어볼 수 있는 ▲오늘의 중국어도 제공한다. 오늘의 단어와 회화는 네이버앱을 통해 알림 메시지를 발송되기 때문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생소한 중국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동물, 패션, 음식 등 17개 주제 분류에 해당하는 단어 540개를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는 ‘이미지 단어장’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품질개선 계획을 갖고 있다.
네이버 사전&백과DB실 김종환 실장은 “지난해 출시한 영단어장이 학습자들에게 크게 호응을 받아 단어장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중국어 모바일 사전이 작년 대비 페이지뷰 2배 이상을 기록하는 등 중국어 학습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해 중국어단어장을 먼저 선보이게 되었다”고 출시배경을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팀
김청
031-784-48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