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구제역 백신 공급 다양화로 백신접종 효율성 개선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지금까지 50㎖(25두분)로만 공급되던 구제역 백신 용량을 4월 말부터 다양화(25두분, 10두분)하여 백신 품질관리와 잔여백신 낭비 등의 문제를 해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사항은 일선현장의 백신 공급 소량화(少量化)에 대한 건의사항이 반영된 것으로, 앞으로 접종 두수가 소량(10두 이하)인 축산농가에서는 10두분 백신을 축협 동물병원에서 구입하여 접종하면 된다.

구제역 백신은 지금까지 전량 수입제품을 사용하였으나 정부의 국산화 정책에 따라 국내 5개 업체(중앙백신연구소, 녹십자수의약품, 고려비엔피, 대성미생물연구소, 코미팜)에서 생산하며 효능과 안전성은 기존 수입완제품(메리얼社)과 동일하다.

강원도는 구제역 백신 공급 소량화에 따른 접종 효율성이 높아진 만큼 축산농가의 철저한 백신 접종을 당부하는 한편, 항체검사를 통하여 항체가 미흡농가(소 80% 미만, 돼지 60% 미만)에 대하여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진흥과
가축방역담당 홍경수
033-249-26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