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21세기 전략적 사고와 신정부 외교비전’ 국제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동아시아연구원(EAI)과 공동으로 4.29(월) 오전 10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21세기 전략적 사고와 신정부 외교비전(New Strategic Thinking: Planning for Korean Foreign Policy)’ 제하 국제회의를 개최한다.

기존 통념의 틀을 벗어나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외교가 필요하다는 인식에 기반해 기획된 이번 회의에서는, 외교 분야에서 탁월한 식견과 경륜을 지닌 국내외 학계 전문가와 미국, 영국, 일본, 터키 등 주요국의 외교전략·정책기획 전문가를 초청하여 박근혜 정부 신뢰외교의 이행전략을 모색하고, 한반도 신뢰프로세스가 제공하는 기회 측면에 대해서 논의한다.

또한 세계평화와 발전에 기여하는 “책임있는 중진국”의 모습을 지향하는 우리정부의 외교비전을 공유하고, 21세기 창의적 전략기획의 모범사례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정책기획관실
안성국
02-2100-72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