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네모커머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빅데이터 처리 전문가 양성

포천--(뉴스와이어)--‘빅데이터’가 세계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빅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가 기업뿐 아니라 국가의 경쟁력을 좌지우지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에 빅데이터와 관련된 IT 기술을 지닌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IT 자원의 주문형 아웃소싱 서비스’라고 정의될 정도로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필수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하둡(hadoop)을 다룰 줄 아는 전문가의 육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진대학교(총장 이근영)와 네모커머스(대표 정순암)가 국비 지원 이공계 기술 연수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리눅스&자바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 기반 빅데이터 저장관리를 위한 하둡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본 교육 과정은 네모커머스 IT 교육센터 역삼동 캠퍼스에서 5월 6일부터 약 6개월간 실시된다.

교육생은 4개월간 △오픈플랫폼 기반 리눅스 기술 △하둡 프로그래밍 △웹프로그래밍 기초(Servlet/JSP) △빅데이터 저장 및 관리 기술 △자바 프레임 워크 등을 배우며, 2개월간은 기업체 연수를 통해 실무를 몸에 익힌다.

국비 지원 교육 과정인 만큼 교육비는 일절 들지 않으며 교육기간 동안 총 220만원의 교육 수당이 지급된다. 또 1:1 이력서 컨설팅 및 면접 특강 등 전문 강사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50개 이상의 기업에 취업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교육 과정은 전기나 전자, 기계 등 이공계 전 학과 출신 미취업자(1981년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하며, 여성이나 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5월 3일까지 사업단 홈페이지(http://nemo.seoul.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네모커머스는 안산대학교와도 협력하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기반 차세대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과정도 모집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네모커머스(02-6901-7071)로 하면 된다.

대진대학교 개요
대진대학교는 민족종단 대순진리회의 3대 기본사업 중 하나인 교육사업으로 우당 박한경 도전님의 뜻에 따라 1984 년 학교법인 대진학원을 설립하시고 1992년 대진대학교를 개교하여 ‘해원상생( 解寃相生)'을 바탕으로 한 ‘성실·경건·신념' 정신으로 학문과 기술을 익혀 자신의 인격을 완성하고 나아가 인의를 갖춘 참된 인재를 양성하기위하여 설립한 학문 전수와 인격 수양의 도량이다 .
연락처

대진대학교
031-539-1114

이 보도자료는 대진대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