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지역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기업맞춤형 이동훈련’ 실시

- 실무경험을 가진 교수를 기업현장에 직접 파견

- 지역중소기업의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에 힘써

대구--(뉴스와이어)--정보화 사회로의 진전이 심화됨에 따라 과거보다 변화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경쟁강도가 심화되고 있다.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요인들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해당기업의 인적자원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지역 중소기업들도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능력개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대구·경북지역의 기업들은 대부분 규모가 작아 자체적으로 재직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적자원개발 기반이 부족한 실정이다.

즉, 지역 중소기업은 인적자원의 수가 부족하여 특정 직원을 역량개발을 위해 연수를 보낼 경우 업무공백이 발생하여 기업경영에 애로를 겪음에 따라 재직자역량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지역중소기업의 애로해결 및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해당분야의 실무경험을 가진 교수를 기업현장에 직접 파견하여 해당기업의 직원을 교육하는 이동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이러한 이동훈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백점석 교수(패션마케팅과)를 디지털 기기 전문기업인 레이월드(대표이사 류지창)에 파견하여 4월 22일부터 29일 까지 6일간 해당기업 직원들에게 인터넷마케팅실무에 대하여 이동훈련을 실시하였다.

류지창 대표이사는 “이번 이동훈련이 우리 회사의 국내외 디지털 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마케팅전략 수립 및 전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향후에도 지역중소기업이 원하는 분야에 대하여 해당기업에 직접 찾아가서 교육을 실시하는 맞춤형 이동훈련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개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 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 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글로벌패션마케팅(무역상무)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류성원 대리
053-980-1121, 011-525-443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