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채금리 연일 하락세…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연3.%대 갈아타기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3-04-29 15:21
서울--(뉴스와이어)--국고채금리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이후 깜짝 인상되었다가 안정세를 찾아가는 분위기이다. 5월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아직 점치기는 시기상조이겠지만, 정부에서는 압력을 내비치는 분위기이다.

현재 은행들이 5월부터는 특판대출도 내놓을 예정이고 지금처럼 국고채, 금융채 등 채권금리도 계속 하락세를 보인다면 은행별로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해서 최저 연3.2%대로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생각해봐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일반고객들이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은행별로 비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금리뿐 아니라 금리우대항목이나, 조건(중도상환수수료, 상환방법 등)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그럼 고객들이 한 눈에 각 은행의 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는가? 그렇지 않다.

최근 들어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있다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면 간단히 한 눈에 각 은행의 금리정보 및 조건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중인 ‘뱅크아파트’는 “가정에서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각 은행의 금리정보나 조건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인터넷접수나 전화로 간단히 상담신청만 남기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비교 설명 해드리고 있다”고 전해왔다.

뱅크아파트 관계자는 “최근까지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집값 하락으로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서 내집 마련을 해놓고 걱정이 많은 서민들은 그나마 연일 떨어지고 있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인하로 이번 기회에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통해서 가계의 이자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뱅크아파트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뿐 아니라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할인금리를 적용해주는 은행을 손쉽게 찾아 최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상담원들이 노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율모기지 개요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010-9597-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