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연차보고서 세계 경연대회에서 금상 수상

뉴스 제공
두산중공업 코스피 034020
2005-08-01 08:56
창원--(뉴스와이어)--두산중공업(사장 金大中)은 세계 최고 권위의 연차보고서(Annual Report) 대회인 '2005 인터내셔날 ARC 어워드'에서 금상 수상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19회째를 맞는 인터내셔날 ARC 어워드에는 세계 각국에서 1,500여개 업체가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평가는 세계적인 작가, 디자이너, 기업체 IR 및 재무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연차보고서 내용의 투명성, 기업정보 공개방식, 재무제표 표현방법, 디자인의 창의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두산중공업은 12개 카테고리 중 종합분이라고 할 수 있는 '연차보고서 전반 (Overall Annual Report) 항목의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두산중공업이 제출한 2004 Annual Report는 '기업홍보 내용'과 '재무성과'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산중공업의 글로벌 경영을 '글로벌 액션(Global Action)이라는 키워드로 표현해 우수한 기술력, 품질, 고객만족 등을 바탕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업의 위상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앞면 12페이지를 하나로 이어지게 한 독특한 디자인 형식과 힘있는 사진을 통해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의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동영상처럼 꾸며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9월초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독일 함부르크 The Museum for Arts and Crafts에서 열리는 'Arts of the Annual Report'에 약 한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ARC어워드를 주관하는 MerComm사는 세계 유일의 독립 어워드 시상 기관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목표로 세워졌으며 공정성과 개관성에 대해 세계적 공인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sanheavy.com

연락처

두산중공업 배균호 02-3398-1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