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양립 위한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 확대
- 노사발전재단-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 창출 채용지원 업무협약
- 일·가정 양립 가능한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 제공 통해 주부 등 여성 취업기회 확대 기대
이번 업무협약은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참여사업장의 시간제 근로자 채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서울시 거주 여성들에게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서울시 22개 여성인력개발기관과 여성취업버스 일자리 부르릉(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을 통해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기업과 구직자에 대한 맞춤형 매칭을 통하여 시간제 근로자의 업무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이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일·가정 양립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사발전재단과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은 올해 약 1000여 개의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 창출을 목표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발전시켜 시간제 일자리 채용을 지역으로 확산·정착시킬 수 있는 지역별 맞춤형 시간제 일자리 채용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좋은일터만들기본부
컨설팅2팀
박정열 주임
02-6021-1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