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통해 취업 확대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3-04-29 17:24
포항--(뉴스와이어)--“잡(job)아라 취업을! 높女라 여성의 꿈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포항시가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으로 뷰티아티스트 과정과 실버레저코칭 매니저 과정을 운영해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포항시가 여성새일센터에 위탁해 실시하며 이달 29일, 다음달 6일에 각각 개강한다.

시는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들을 전문가로 양성하고 취업을 연계시켜 사회 진출을 적극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6월에는 전문기술과정으로 남성들의 영역이었던 ‘CNC선반 전문가’ 양성과정을 한국폴리텍대학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결혼, 임신, 출산, 가사 등으로 사회경력이 단절되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오피스경리실무, 방과후경제지도사, 영유아 영양관리사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1200여명의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직업훈련교육은 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 여성가장, 결혼 이주여성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18개월 이상의 자녀가 있을 경우 무료 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시는 교육 수료 후에도 전문취업사를 배치해 취업상담, 취업연계 등 취업관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제 등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을 원하는 여성은 포항YWCA여성인력개발센터, 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278-4410)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