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2013년 제11차 정책자금 전문위원단 연계 중소기업 R&D활용 지원사업 공고

- R&D 아이템 발굴부터 정부지원 연구개발 지원금까지 원스톱 지원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3-04-30 09:2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정책자금 다음카페 정실미(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원장 최노아)은 최근 ‘제11차 정책자금 전문위원단 연계 중소기업 R&D 활용 지원사업’ 계획 공고를 발표했다.

2013년도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R&D출연금 규모는 총 7837억 원이며, 지식경제부는 4조8101억원, 정부 전체로는 16조 877억 원에 달하는데 이 규모는 2013년도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융자지원금 규모 3조8500억 원보다 무려 4배 이상 많은 규모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작년 6월 중소기업청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2010년도 기준으로 중소기업 R&D 지원사업(무담보·무이자·무상환 조건의 정부출연금)을 활용해 본 중소기업은 28.9%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김은순 주임연구원은 “R&D 지원사업을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들은 우수한 기술개발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신청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고 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에서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 활용 역량 강화 및 효과적인 R&D 관련 공적 자금 조달 역량을 극대화하여 스타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 전문위원단의 맞춤전략 코칭 및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다양한 R&D관련 정부지원사업이 봇물처럼 쏟아지면서 중소기업들도 더이상 정책자금이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하는 융자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 조건으로 지원되는 R&D 정부출연금이 더 많이 있음을 알고 여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제11차 중소기업 R&D활용 지원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5월 16일(목)까지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홈페이지(http://www.keipt.re.kr) 또는 정실미 카페를 통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고 한다.

또한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은 R&D활용 지원 사업뿐 아니라 2월부터 한 달에 한 번씩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2013년도 중소기업지원제도 활용전략 특별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원
기획관리팀
김은순 주임연구원
02-518-8520, 010-5765-05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