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유망중소기업’ 30개소 키운다
- 경쟁력 있는 우량기업으로 성장발전 가능성 있는 기업 선정
도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도내에 공장등록을 필하고 3년 이상 가동 중인 상시 종업원수 300명 미만인 중소기업체로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 ▲특허보유 등 기술·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 ▲기술혁신 노력과 지역경제 활성에 기여도가 높은 기업 ▲사업 전망과 수출 실적 등을 고려해 성장잠재력이 크다고 인정되는 기업이다.
신청접수는 내달 21일까지 해당 시·군청 기업지원 부서에서 신청 받으며, 도는 시장·군수가 1차 심사를 거쳐 추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6월중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친 후 도 중소기업 지원기관협의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중 확정할 계획이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향후 6년 동안 ▲충남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융자 지원시 1.0% 추가 금리우대(총 3%혜택) ▲국내·외 전시·박람회 등 참가우대 ▲중소기업지원기관을 연계한 기술, 신용보증 등 우대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대·내외적으로 기업이미지 개선과 대외 신인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도는 1997년부터 376개의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한 바 있으며, 현재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선정한 146개 업체를 관리해 오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도 홈페이지 공고(www.chungnam.net), 기업SOS충남넷 공지사항 (giupsos.chungnam.net) 또는 충남도청 기업지원과 (☎041-635-3411)나 해당 시·군청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담당 이만호
042-635-3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