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조선이공대와 저출산 극복 릴레이 업무협약 체결
- 30일 오전11시30분, 광주대·동강대 이어 세 번째
이번 협약은 지난 3일 광주대와 18일 동강대에 이은 세번째로 광주시와 조선이공대학교,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 지회(본부장 신순철)가 출산장려 정책의 실수요자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출산장려를 위한 인식개선과 난임예방 등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협약내용에 따르면,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과 출산장려 정책의 필요성 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대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인구교육을 실시하고 광주시는 강사비 지원,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 지회는 강사 파견, 조선이공대는 교육장소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함께,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일명 TOP-US)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시민 인식을 개선하고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미래 주역인 대학생 대상으로 보건위생 교육을 통해 난임을 예방하는 등 건강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정남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최근 국가적인 최우선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극복의 문제는 국가 경쟁력 제고와 생존문제와 직결되어 있는 만큼, 청년계층의 인식개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양성갑
062-613-2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