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변동시기, 어디서 은행별로 금리비교해야 좋을까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3-04-30 16: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이후 인상되었던 국고채, 금융채 등 채권금리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면서 금리가 다시 오를까봐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망설이던 고객들이 직접 은행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서 금리변화를 문의해오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은행의 관계자는 전해왔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무료로 서비스 중인 ‘뱅크아파트’에 따르면 “최근 일부 은행이 특판상품을 출시하면서 변동금리의 경우 연3.2%대로 은행의 마진을 포기한 채 판매하는 사례까지 발생하면서 고객들의 문의 전화가 더 늘고 있다”고 전해왔다.

이런 금리변동시기에는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 중이거나, 이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은행, 보험사 등의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빠르게 은행과 보험사의 금리변동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니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 신청접수만으로도 전문상담원들이 무료로 은행의 금리변화와, 금리정보, 무엇보다 고객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은행과 상품을 안내하고, 은행지점과 전화연결까지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관련업체에서 조사한 업데이트 된 정보에 따르면 A은행에서는 현재 1년변동금리를 연3.2%대까지 판매하고 있다고 하고, C은행에서는 장기고정금리의 대명사인 ‘적격대출’ 10년고정금리가 연3.74%로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보험사들도 은행 못지않게 단기고정금리 상품을 연3.5%대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지금은 은행별 금리비교가 꼭 필요할 듯 보인다.

한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에서는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등의 금리와 조건을 무료로 비교해주고, 은행담당자와 고객을 1:1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고객신뢰도도 높고, 사이트에 제공되는 이자계산기를 통해 한 달에 납입하는 이자와 원금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율모기지 개요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010-9597-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