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시외버스 교통카드 활성화 위한 이벤트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시외버스 교통카드 활성화를 위해 교통카드 운영사와 함께 오는 5.1일부터 5월31일까지 교통카드 사용자에 대해 캐시비카드 무료증정과 함께 무작위 추첨을 통한 교통카드 무료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외버스 교통카드는 시내버스와 같이 교통카드(선,후불 카드)를 사용하여 별도 승차권 구입 없이 도내 주요 터미널에서 시외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사용카드 : 캐시비 카드(선불), BC카드(후불)

※ 금년 6월부터는 모든 신용카드 사용가능 확대 추진

전북도는 도내 버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지난 4. 8(월)부터 도내를 운행하는 152개 노선에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는 도내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도외지역은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52개 노선 : 전주(55개),호남(18개),대한(21개),안전(58개), 전북(0/5월개통예정)
·도외지역 개통 : ‘13년 6월부터 연차적 개통(타시도의 시스템 미구축)

교통카드 사용시 요금 처리가 잘 못 되거나, 기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영수증에 표기된 민원 안내센터(1644-1373)로 전화하여 처리하면 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시외버스 이용시 교통카드 사용에 익숙하지 않는 것 같다. 교통카드 사용이 빠른 시일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교통카드 업계와 협의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녹색교통물류과
대중교통담당 박용준
063-280-44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