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5월호 발행… ‘여성시대 위한 HRD’ 화두 던져

- 여성 인적자원 활용사례 및 발전방안 집중 탐구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4-30 17:50
서울--(뉴스와이어)--HRD 전문매체 ‘월간HRD’는 이번 5월호에서 ‘여성 인적자원’과 관련된 이슈와 ‘2013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평가 대비 전략’을 심층 취재했다.

여성 대통령 시대를 맞아 바야흐로 ‘여성시대’가 도래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성 리더십이 대중적으로 인정 받는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많은 기업 역시 시대에 발 맞추기 위해 여성 임원을 선임하고 여성 인적자원을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럼에도 2011년 기준, 우리나라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49.7%로 여전히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에 속하는 것이 현실이다.

‘월간HRD’는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통해 지원제도의 현실성 등에 일침을 가하고, 국내기업의 다양한 여성인재 활용사례 및 지원방안을 담았다. 또한 SPECIAL REPORT Ⅱ를 통해 ‘2013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평가’의 달라진 방향성과 2012년 우수기관 사례를 취재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의 생존전략을 제시했다.

‘COVER STORY’에서는 재학생 재등록률 93.3%(2011년 기준)로 사이버대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의 성시종 총장을 만나고 왔다. 최근 ‘Blended-Learning’을 위한 서울 캠퍼스를 오픈하고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 등 ‘특성화학과'를 많이 개설해 졸업생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막강한 IT 인프라와 한국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10년 후 세계로 사이버 대학 수출을 목표로 오늘도 열심히 달리는 성 총장. 본 호에서는 힐링과 웰빙의 시대를 맞아 ‘자기 치유 콘텐츠’를 화두로 나눈 성 총장과의 대담도 확인할 수 있다.

BEST CEO에서는 1973년 창립 이래 에코힐링(Eco-healing) 기업을 지향하며 창의적인 역발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선양의 조웅래 회장을 만났다. ‘공유가치경영’을 중심으로 기업경영의 새로운 틀을 제시하는 그의 속깊은 이야기를 들었다.

이외에도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창조경제의 답을 찾는 이석채 KT 회장과 평범한 직원도 탁월한 인재로 만드는 Excellence 교육을 전파하는 헤츠키 아리엘리 회장, 포스코 첫 여성 임원으로 화제를 모은 유선희 포스코 미래창조아카데미 원장을 만났다.

인사담당자들과 교육기관간의 링크허브인 ‘월간HRD’는 양질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달 기획특집을 선보인다. 이번 달은 외국어 교육기관 특집으로 최근 글로벌 교육의 트렌드와 직원들의 역량을 제고시키기 위한 전략 및 방안들을 소개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나율 기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