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생물사랑 축제’ 개최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13-05-01 09:38
인천--(뉴스와이어)--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관장 이상팔)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시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시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물자원 교육과 체험, 전통놀이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의 동식물 애니메이션 상영, 환경교육 이동교구상자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물의 신비와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생물을 주제로 한 생물사랑 캐릭터 퍼포먼스와 어린이들의 얼굴, 손 등에 한반도 자생생물 그림 그려주기 등은 생물다양성을 체험하며 보전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밖에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와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폴짝폴짝 바운스 놀이 등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날 생물자원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은 다채로운 행사뿐만 아니라 한반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상설 전시관에서 한눈에 보며 어느 곳보다도 즐겁고 유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옛 그림속 우리 생물’ 기획전은 옛 그림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자연사상 등을 엿볼 수 있고, 조선시대 대표적 동식물 그림과 현대의 식물표본을 비교하며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

‘생명을 품은 씨앗’ 특별전은 생명의 타임캡슐인 씨앗의 종류, 씨앗 퍼트리기, 씨앗 싹 틔우기 등 자연 속에서 씨앗의 역할과 다양성, 종자 보존의 중요성을 느끼고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능한 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식당 등 편의시설이 부족한 관계로 도시락과 음료수, 돗자리 등을 지참해 달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서인순 연구사
032-590-7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