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시리즈 2부(4~6권) 제작

- 직종 소개 ‘직업카드’와 놀이 방법 부록으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장관 서남수)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의뢰하여 초등학생들이 진로와 직업세계를 쉽게 이해하도록 만화로 된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시리즈 2부(4~6권)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인물 캐릭터를 활용하여 인물간 갈등 속에서 다양한 직업세계를 소개하고 올바른 진로 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학습 만화이다.

2012년에 출간된 1~3권은 직업 탐색, 적성 진단, 진로 설계를 도와줄 수 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직업을 소개하였다.

시리즈 2부는 본격적으로 초등학생 자신이 진로 설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데 필요한 미래 직업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개되는 직업은 의사, 웨딩플래너, 프로게이머 등이며, 각 직업 세계를 대표하는 인물들이 캐릭터의 멘토가 되어 해당 직종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과 조언으로 풀어간다.

더불어 학습 흥미를 높이기 위하여 본문에서 소개된 직업은 부록으로 ‘직업카드’가 제공된다. 이 카드에는 직업 일러스트 및 관련 정보들이 수록되며 아이들이 휴대하고 다니면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한다.

교사나 학부모들은 직업카드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성격이나 직업흥미를 엿볼 수 있다.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4권은 7월에 출간되고 12월까지 5권, 6권을 제작하여 2부 시리즈를 마무리 하고, 향후 전자책으로 발간될 예정이며, 더불어 주인공들의 캐릭터는 초등학교 진로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이용할 계획이다.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시리즈 2부(4~6권)는 다양한 직업군 소개와 전문가 조언, 직업카드 제작 활용 등으로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직업세계를 이해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부 개요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연구사 이규운
02-2100-6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