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KT에 DBMS관리솔루션 ‘DBScope’ 공급계약 체결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05-08-01 09:54
서울--(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 IT솔루션 전문기업 다우기술(대표이사 사장 최헌규)의 자체 개발 솔루션 영업이 활기를 보이고 있다.

다우기술은 최근 KT(대표이사 사장 이용경)의 ‘집중관리고도화사업’에 자체개발솔루션인 DBScope(DB스코우프)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통신부문 최대 레퍼런스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다우기술의 DBScope는 Informix DBMS로 구축된 시스템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시스템의 장애를 사전탐지하고 성능관리 및 통합적인 운용관리를 구현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KT가 구축한 차세대운용관리시스템인 NeOSS 시스템의 전송망관리 부문 DBMS 모니터링 및 백업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KT가 보유한 초대형 컴퓨터에 탑재된 Informix DB의 관리 및 백업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다우기술은 DB 관리 및 모니터링에 DBScope를 적용하고 백업시스템 구축을 위해 NetVault(넷볼트) 와 스토리지텍 제품을 적용할 계획이다.

다우기술의 관계자는 “이번 KT 제품 공급은 DBScope가 대규모 DB 관리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한 것” 이라며, “향후 Informix DBMS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영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BScope는 국내 Informix 공급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다우기술이 DBMS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이번 KT 사업뿐 아니라 국립중앙도서관, 그린화재해상보험, 유엔젤, 아주택배 등 다수의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정혁남 대리 02-3450-4790 011-9218-0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