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홍보원, 런던 K-뮤직 페스티벌 쇼케이스 개최
K-뮤직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각 공연 단체들이 직접 K-뮤직 페스티벌 공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안숙선 명창 판소리 및 장기하와 얼굴들의 공연과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현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영국 최대 음악 전문 기획사인 SERIOUS의 데이비드 존스(David Jones) 대표가 참석, 영국 현지 음악 시장에 대한 현황과 진출 방안에 대해서 발표한다. 이 회사는 BBC 등 현지 방송 진출 시도, 현지 기획사 연결 음반 출시 가능성 타진, K-팝 팬 대상, 음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런던 공연은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향후 한국음악의 유럽진출에 전진기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연은 한국음악의 세계화 확산 및 문화교류 확대를 통한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페스티벌의 성과에 따라 ‘K-뮤직페스티벌’을 연례 음악 축제로 추진할 것인지 검토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국제감각, 신기술로 무장한 젊은 뮤지션, 문화예술인들이 해외에서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또한 계기별 수교기념 및 문화교류 등 해외공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사업과
이미란
02-398-18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