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3일 ADHD 학생의 뇌영상 진단 및 뇌기반 훈련 프로그램 개발 연구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성태제)은 5월 3일(금) 경인교육대학교 인천캠퍼스 예지관 대강당에서 ‘ADHD 학생의 뇌영상 진단 및 뇌기반 훈련 프로그램 개발 연구 설명회’를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 가천대학교 길병원 및 뇌과학연구소 관계자, 인천광역시 139개 초등학교장 및 학년부장교사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보이고 지속적인 학업결손을 보이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 학생들의 뇌인지기능적 특징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뇌기반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ADHD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부터 관련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구 설명회는 2013년에 수행하는 연구에 참여할 학교 및 학생을 선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본 연구 설명회를 통해 ADHD 학생들의 뇌기능 및 뇌기반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를 증진시켜 ADHD 학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연구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ice.re.kr

연락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02-3704-36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