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대중화 이끌 창의실험지도사에 도전
- WISET,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 과정 개설… 수강생 15일까지 모집
SC는 콕스처럼 유명한 사람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공계 출신으로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누구든지 과학문화 전도사가 될 수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는 5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강남구 역삼동 국립어린이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창의실험지도사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수강생은 강의 10회, 팀프로젝트 2회, 현장실습 2회 참여하게 된다. 소정의 과정을 수료할 경우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국 생활과학교실, 전시관, 과학관 등에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전문학사 이상으로 현재 미취업, 경력단절, 비정규직 상태의 여성과학기술인이다. 5월 15일까지 온라인(www.wiset.re.kr)으로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여성과학기술인의 경우 10만원(50만원 WISET 지원), 비여성과학기술인의 경우 60만원이다.
최근 증가하는 SC 수요에 발 맞춰 창의실험지도사에 도전해보자. 어린 학생에게는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여성과기인법’에 근거해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공공기관으로, 국가 여성과학기술인 정책 및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기관의 주요 목표는 여성 과학기술인의 역량을 높이고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공계 분야의 여성 일자리 발굴 및 취업 연계 △경력개발 교육과 멘토링 △법/제도 지원 △정책연구 및 통계조사 △과학기술계의 지속성장 생태계 문화 조성 등이 있다. WISET은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복권기금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활용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한다.
http://www.wiset.re.kr/www/education/edu_ann_view....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운영실
오은숙 주임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