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학교주변 식품조리·판매업소 특별 위생점검 결과 발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분식점, 문구점, 슈퍼마켓 등 식품조리·판매업소에 대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 결과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등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4개 업소를 적발했다.

시는 종사자 건강진단 미실시 6곳, 식품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6곳, 시설기준 위반 등 2곳을 적발하고 관련법에 따라 N제과점 등 12곳은 과태료 처분, C일반음식점은 시설개수명령, D휴게음식점은 영업소 폐쇄조치를 내릴 계획이다.

이와함께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인 과자류, 초콜릿, 캔디류 등 99건을 수거해 실사한 허용외 타르색소, 허용외 인공감미료와 세균수에 대한 검사에서는 모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됐다.

시는 어린이날과 식품안전의 날(5월14일)을 앞두고 학교주변 안전한 식품판매와 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5개반 21명(공무원 6,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5)으로 민·관 합동단속반을 구성, 총 221곳을 대상으로 ▲유통기한 경과제품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고열량·저영양식품 판매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 정부 국정과제인 불량식품 척결을 위해 학교주변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위생점검을 한층 더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협조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홍보할 계획이다”며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의 불법행위 발견 시 부정, 불량식품 신고전화 ‘국번없이 1399’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식품안전과
박용만
062-613-43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