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퀘스트, ‘터치스크린·패널 관련 시장 실태와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이슈퀘스트
2013-05-03 11:0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는 시장보고서(Market-Report) ‘터치스크린·패널 관련 시장 실태와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터치스크린 관련 시장 급성장

2011년 125억 달러 규모였던 세계 터치스크린 시장은 2015년에 200억 달러(약 22조 4800억원) 규모로 확대되며, 관련분야에 미치는 영향력도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터치스크린 시장은 대만이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2011년 기준 전 세계 터치스크린 수요의 약 20%를 차지하는 세계적인 수요국임에도 터치회로, 투명전도성 필름 등 핵심부품과 소재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들의 국산화율은 5%도 채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터치 모듈의 국산화율도 10% 대에 그치고 있다.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의 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터치스크린 분야에서만큼은 시장진입이 늦어 대만 등 경쟁국에 비해 열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2010년 기준 대만의 상위 4개 터치 기업의 매출액은 국내 기업 22개 기업의 매출액을 능가하고 있으며, 시장규모도 한국은 대만·일본·중국·미국 등에 이어 다섯 번째다.

때문에, 우리 정부도 최근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우리 터치스크린 산업의 취약점을 조속히 보완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함으로서 ‘2020년까지 세계 2대 터치스크린 강국으로 부상한다’는 계획 아래 터치스크린 산업 육성 전략을 세웠다. 정부 차원의 차세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대한 국제표준화도 본격 추진된다.

또한, 한국 터치스크린 업계는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대만의 정전용량방식 글래스 부착형과는 달리 디스플레이 일체형 터치스크린 등 기술집약적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최근 터치스크린의 세부 관련 분야별(터치패널, ITO필름, 컨트롤IC 등) 시장동향과 기술동향을 면밀히 조사 분석하여 관련산업계 종사자의 연구개발, 사업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본서를 기획 출판하게 되었으며, 터치스크린의 분야별 주요업체들의 주요 실적 및 매출 현황, 개발동향 및 사업전략까지 상세히 조사, 분석 하였으며, 또한 터치스크린의 최근 기술개발 동향도 자세히 정리하여 터치스크린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이슈퀘스트 개요
이슈퀘스트는 산업조사 전문기관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성장동력 분야, Green Technology 및 지구 환경 문제 속에서 국내외 기업, 기관 및 단체들에 핵심사업 선택과 비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IT, 에너지,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사업을 위한 조사문의, 상담도 받고 있다.

http://www.issuebook.co.kr/shopping/view.asp?mode=...

웹사이트: http://www.issuebook.co.kr

연락처

이슈퀘스트
하헌중 팀장
02-714-0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