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여성 휠체어 마라톤 선수 김수민의 새로운 도전

-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하프코스 우승 뒤로하고 4일 풀코스 출전

- 김수민 선수 “좋은 성적보다 완주 하는 것이 목표”

2013-05-03 09:5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첫 여성 휠체어 마라토너의 새로운 도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오전 8시부터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제22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김수민 선수(26)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2011년, 2012년 열린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하프코스에 참가해 두 차례나 우승을 차지했던 그녀가 올해는 처음으로 풀코스에 출전한다. 하프코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오다 올해 풀코스를 선택한 이유는 한동안 부상으로 슬럼프에 빠져 있던 자신을 스스로 채찍질하기 위해서다.

김수민 선수는 2005년 낙상 사고로 지체장애인이 된 후 몇 달 지나지 않아 바로 휠체어 마라톤 선수가 되기로 결심했다. 장애인이 된 후 걸을 수 없게 된 그녀에게 휠체어 마라톤은 큰 선물과도 같았다. 휠체어 마라톤을 통해 어릴 적부터 좋아하던 달리기를 할 수 있게 됐고 장애인이 된 후 절망 속 꿈과 희망을 찾았기 때문이다.

휠체어에 올라 바람을 맞으며 달릴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그녀는 “이번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풀코스에서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 것 보다 완주 하는 것이 목표”라며 “풀코스에 새롭게 도전하며 느슨해졌던 마음을 다잡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개요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년 12월 27일 설립됐다.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를 산하에 두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 지원 등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http://www.seoul-wheelchairmarathon.or.kr/

웹사이트: http://www.kappd.or.kr

연락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홍보팀
김금주
02-2289-43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