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르크로이, DDR4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제공

- DDR4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 통해 디자인 검증 소프트웨어 지원

2013-05-03 10:39
서울--(뉴스와이어)--텔레다인 르크로이(http://teledynelecroy.co.kr)는 최근 자사의 DDR4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DDR4 Lighthouse Partners Program)을 통해 DDR4 물리계층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DDR4 개발자들은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디자인 검증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DDR4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텔레다인 르크로이 고객뿐 아니라 텔레다인 르크로이 장비를 구매하지 않은 개발자들도 사용 가능하다.

높은 전송 속도와 낮은 소비 전력을 특징으로 하는 DDR4는 DDR3 테스트와는 다른 새로운 테스트 방법론과 조건들을 요구한다. 2012년 겨울 발표된 최초의 DDR4 규격(JESD79-4) 중 일부 측정 방법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나,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JEDEC(Joint Electron Device Engineering Council)과의 협력을 통해 예상되는 측정 방법론을 자사의 DDR4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에 적용하여 개발해냈다.

DDR4 테스팅에 적용되는 탁월한 시리얼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DDR4와 관련하여 복잡한 신호 품질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JEDEC은 DDR4 전송 속도에서 적절한 신호 무결성을 얻을 수 있도록 JESD79-4에 여러가지 새로운 물리 계층 조건들을 도입하였다. JESD79-4는 최초의 DDR 규격으로 비트 에러율, 지터 분해, 전통적인 클럭 지터 측정 방법 등 기존의 시리얼 데이터 지터 측정법을 사용한다. 또한 직접적인 측정 설정과 홀드 타임 기술 대신에 데이터 입력 검증 윈도우(Data Input Valid Window) 아이 마스크를 활용하여 랜덤 지터와 결정적 지터, 노이즈를 모두 측정해낸다.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자사의 시리얼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DDR4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에 이 같은 새로운 테스트를 추가하였다. DDR4 개발자들은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DDR4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이들 새로운 테스트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가상 프로브로 DDR4 신호 무결성 측정

DDR4 신호의 속도는 자체적으로 프로빙 문제를 갖고 있다. 최상의 신호 품질을 확보하고, 반사(reflection)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직접 BGA에서 프로빙을 하는 방법이 이상적이나 실제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DDR 프로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함으로써 신호 무결성을 극대화 시켜준다. 특히 가상 프로브(Virtual Probe) 패키지는 물리적으로 프로빙할 수 없는 DRAM BGA에 가상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디-임베딩(de-embedding) 기능을 통해 프로브나 인터포즈의 효과를 제거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연산 기능으로 제공되는 VP@Rcvr(Virtual Probe at Receiver) 를 통하여 DIMM의 회로를 모델링하면 테스트 신호의 반사를 줄일 수 있다.

최고의 DDR4 디버깅 솔루션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DDR4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패키지는 수많은 사이클을 단기간에 자동으로 측정하고, 경쟁 솔루션이 백여 개의 측정을 수행하는 동안 수천 개의 측정을 수행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성능은 특히 통계적으로 중요한 결과를 도출해낼 때 효과적이며, 여러 번의 포착 작업 없이도 최대값과 최소값을 얻을 수 있다. 텔레다인 르크로이의 DDR4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는 DDR4 개발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 디버그를 쉽게 할 수 있는 툴이다. 특히 ‘Stop on Test’ 기능을 활용하면 개별 측정시 테스트를 멈추고 다양한 디버깅 툴을 활용하여 분석 작업을 할 수 있다. 테스팅이 완료됐을 때, 간단히 버튼 한번을 누르면 다시 측정을 재개한다.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 (Lighthouse Partners Program) 이란?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에게 디자인 검증 소프트웨어를 처음 이용하고, 텔레다인 르크로이 제품개발 팀과 업무 협력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DDR4 DIMM, 컨트롤러 또는 시스템 검증이 필요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피드백은 텔레다인 르크로이에 제공된다. DDR4 라이트하우스 파트너 프로그램 활동은 5월 초에 제한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시작되며, 관심 지원자들은 담당자인 밥 마트(robert.mart@teledynelecroy.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과장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