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연예인, 예비 연예인들의 ‘재능’ 인증에 나선다

- 재능평가인증 오디션 ‘토트(TOT)’ 심사위원 위촉

서울--(뉴스와이어)--이제 연예인도 인증 받는 시대다!

최근 오디션월드네트워크(AWN㈜, 대표 김인겸)에서 런칭한 대한민국 최초의 ‘재능평가인증’ 시스템인 ‘토트 (Test Of Talent, 이하 TOT)’는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 심사위원을 위촉 한다.

‘제1회 토트(TOT)’ 는 6월 29일(토) 첫 시행되며, 오는 5월 6일부터 토트(TOT) 홈페이지(www.testoftalent.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1회 토트(TOT)가 시행되는 6월 29일에는 연예 기획사 대표 및 이미쉘(K-pop스타), 안예슬(수퍼스타K) 등의 오디션 스타가 총 출동하는 ‘토크 콘서트’ 도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토트(TOT)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그 동안 쌓은 노하우를 전하고 음악, 연기, 댄스 각 부분별 평가지표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하여 객관적인 평가 지표를 구축하였다.

‘토트(TOT)’는 오디션 형식을 객관적인 재능평가에 접목시킨 것으로 보컬, 댄스, 연기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응시자들의 `기초 재능`을 세분화된 평가지표에 따라 등급별(A부터 F까지)로 평가하고 분석해주는 ‘재능평가인증’ 시스템이다.

오디션월드네트워크 박은정 이사는 “토트는 대학교수, 연예인, 기획사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총 동원되어 진행하는 재능평가 시스템으로 예비 연예인을 꿈꾸는 이들의 기초 재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선배 연예인들이 총 출동한다”라고 말하고, “합격 불합격만을 던지는 일반 오디션의 한계를 뛰어넘은 토트는 선배 연예인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여 연예인 지망생 들에게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트는 보컬, 댄스, 연기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약 50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한다. WS엔터테인먼트, 하은 엔터테인먼트, 정글 엔터테인먼트, 정현 엔터테인먼트 등 제휴 기획사 관계자 및 소속 연예인, SBS방송아카데미,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이 직접 현장에서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한편, 응시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제휴된 아카데미 및 엔터테인먼트사의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상위 등급(A급)을 받은 응시자에게는 추후 쇼케이스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쇼케이스는 제휴된 엔터테인먼트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 캐스팅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전망이다.

오디션월드네트워크 개요
AWN은 재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아티스트의 형평성과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객관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교수, 학부모, 비평가, 엔터테인먼트사, 지원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 관련 기관의 요구를 파악하는 등 혁신적인 문화예술 분야의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는 기관이다. 오디션 테스트의 트렌드를 보다 객관적인 재능평가인증 시스템으로 변환하여 전 세계적으로 문화, 예술 분야의 수많은 아티스트를 발굴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testoftalent.com

연락처

토트 홍보대행
이안컴퍼니
010-9927-79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