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K-POP 한류팬들 강원도에서 하나되다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와 K-POP을 통한 한류문화 저변확대와 강원도의 관광자원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2018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2013 강원 K-POP 페스티벌’을 전 세계적으로 개최한다.

강원도는 2011년과 2012년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손을 잡고 ‘2018 평창동계올 림픽’ 과 강원도 관광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페스티벌을 마련하였다.

이번 K-POP 페스티벌은 해외 현지에서 외국인들이 직접 참가하는 K-POP 커버댄스 온라인 예선과 현지 본선을 거쳐 한국 결선과 국내 정상급 K-POP 콘서트로 진행된다.

5월 6일부터 공식홈페이지(http://www.kpopfestival.org)에 본인의 좋아하는 K팝 가수의 커버댄스 동영상을 올리면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조회수와 추천수 등의 네티즌 반응과 전문가의 심 사를 거쳐 온라인 예선 통과자가 정해지며,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해외 12개국에서 해외 본선이 치러진다. 이후, 각 국가별 우승팀들은 한국 결선무대에 오 르게 된다.

결선은 9월 28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개최되며, ‘원주 다이내믹 페 스티벌’과 연계한 오프닝 세레머니로 진행될 예정으로, 2만석 규모의 국내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무대와 어우러지는 행사로 펼쳐진다.

강원도는 해외 본선을 통과한 각국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본선이 개 최되지 않는 지역의 경우 온라인 결과를 통한 스페셜 우승팀도 함께 초청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한국 문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알리미’로 위촉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는 2011년 평창 알펜시아에서 K-POP 콘서트를 처음 개최하여 국내외 관광객 1만여명(외국인 1,200명)이, 2012년 강릉종 합경기장에서는 국내외 관광객 2만여명(외국인 1,531명)이 몰려 큰 성과를 이루었다.

강원도는 “올해 K-POP 페스티벌은 지난해와 달리 K-POP 커버댄 스를 통해 해외현지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강원관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K-POP 한류관광상품화로 한류 10주년을 맞는 강원도가 외국인 관광객 200만명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참고로,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원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롯데멤버스, GKL 등이 협찬한다.

K팝 콘서트가 어우러지는 결선은 SBS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K팝 스타가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해외 국 가의 리얼다큐멘터리는 SBS MTV 및 MTV ASIA를 통해 해외 10개 국 이상에 방영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해외마케팅담당
주무관 소 은 주
033-249-2862, 33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