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협, ‘도시가족 주말농부 프로그램’ 첫 실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5-06 08:3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농협은 서울시민 가족이 농촌마을에서 ‘1일 농부 체험’을 할 수 있는 ‘도시가족 주말농부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다.

5월 4일(토) 참가자(서울시민 80명)들은 시골로 가는 버스를 이용해 서울 광장을 출발, 食교육전문농장인 연천 새둥지 마을에서 다양한

오감만족 체험을 했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은 전통맷돌을 이용한 손두부 만들기, 돼지감자 수확, 감자 샐러드 만들기, 봄나물(쑥, 냉이 등) 캐기 등을 통해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과 정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마을 농산물로 조리한 향토 시골밥상도 먹고 인근에 있는 태조왕건과 16공신의 위패를 모신 숭의전도 관람하였다.

참가자들은 “농촌마을에서 직접 농산물을 캐서 음식을 만들어 먹어보니 우리 몸에는 우리 농산물이 최고인 것 같다”며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농촌이 주는 여유로움에 가족들의 정이 더욱 돈독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도시가족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농촌마을에서 우수 농산물을 수확하고 농산물이 음식이 되는 과정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도시가족의 食사랑農사랑 체험프로그램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食사랑農사랑운동홈페이지(www.식사랑농사랑.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