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유통과학연구회와 협력해 중소기업 신제품 온라인 홍보 지원

뉴스 제공
뉴스와이어
2013-05-06 10:20
서울--(뉴스와이어)--뉴스와이어가 국내 제조 및 유통 분야 전문가 단체와 협력해 중소기업 대상 언론 홍보 교육과 신제품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강화한다.

보도자료 배포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유통업계 전문가 5만명의 모임인 유통과학연구회, 영업유통경영포럼 그리고 제조회사와 판매자간의 B2B 유통채널인 온채널과 업무 협력을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약정에 따라 뉴스와이어는 이들 단체에서 활동 중인 중소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에게 신제품 언론 홍보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이들 업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경우 서비스 요금에 대한 10%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다.

유통과학연구회 이현만 대표는 “인터넷 기반의 보도자료 배포 회사인 뉴스와이어와 협력함으로써 판로 개척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중소제조업체 및 유통업체들이 신제품에 대한 뉴스를 직접 작성해 저렴한 비용으로 언론과 포털에 알릴 수 있게 됐다”며 “보도자료 작성방법과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에 대해 상담도 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통과학연구회 등 2개 단체는 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5월 9일 오후 7~9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온채널 강의실에서 제조 및 유통업계 관계자에 대한 언론 홍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의 강의 내용은 신제품 보도자료 작성법, 기자는 어떤 보도자료를 좋아하나, 미디어 리스트 만들기,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자료 온라인 배포 요령, 동영상 보도자료 제작 방법, 해외 보도자료 배포 방법, 뉴스와이어 사용 방법 등이다.

세미나 참가 대상은 신제품 홍보가 필요한 제조사와 유통사, 기업 CEO 및 임원, 마케팅 및 홍보 담당자, 기업 전략기획 담당자 등이다. 강사인 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는 전자신문, 한겨레, 동아일보, 과학동아 편집장 등 18년동안 기자로 일하다가 2004년 보도자료 배포 통신사인 뉴스와이어를 창업했다.

유통과학연구회(시삽 이현만, http://cafe.naver.com/dbstnzld1)는 제조사와 판매자가 방문하는 신제품 유통전문 커뮤니티로 3만5천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마케팅을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커뮤니티이다.

영업유통경영포럼(시삽 조상민, www.seri.org/forum/sales)은 영업, 유통, 경영, 마케팅에 관심있는 회원 1만5천명이 모인 커뮤니티이다

온채널(대표 이현만, www.onch3.co.kr)은 신제품의 판로개척과 매출 향상을 위한 제조업체와 판매자간의 직거래 B2B 시스템으로 2009년 오픈했다.

뉴스와이어 개요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언론에 보도자료를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으로, 2004년에 출범했다. 뉴스와이어는 국내 7,000개 미디어, 34,000명의 언론인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망을 구축했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뉴스와이어는 담당 분야 기자와 미디어에 배포하고 뉴스를 모니터링해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뉴스와이어는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162개 국가, 100,000개 미디어에도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웹사이트: https://www.newswire.co.kr

연락처

뉴스와이어
고객지원팀
02-737-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