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특허 전자출원 환경을 활짝 열 ‘Open 특허로’ 본격 추진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은‘오픈(Open) 특허로 개발사업’에 관심 있는 S/W 개발업체들을 대상으로 제안요청 설명회를 5월 7일(화) 오전 11시 특허청 7층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허로’(http://patent.go.kr)는 특허청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로서 출원인은 이 사이트를 통해 특허출원, 수수료납부, 증명서발급, 통지서수신 등 특허청 민원업무는 물론, 특허정보 조회 및 관리도 할 수 있다.

특허로는 그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IE)라는 특정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IE만을 사용해오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등 다른 웹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도 많아지며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해졌다.

이에 특허청은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특허로 사이트의 개발을 ‘오픈(Open) 특허로 개발사업’을 통해 추진한다. 이를 통해 그동안의 폐쇄적인 사용 환경을 개방하여 올해 말에는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특허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남영택 특허청 정보개발과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같이 지금보다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국민들이 특허 전자출원을 할 수 있도록 특허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오픈(Open) 특허로 개발사업’은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공고 되고 있으며 공고서와 규격서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정보기획국 정보개발과
042-481-83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