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초등생 대항 ‘도로명주소로 효도엽서쓰기’ 체험활동 실시
충북도는 이를 위해 도로명주소 홍보엽서를 제작하여 도내 초등학교에 배부하였으며, 교육청과 협조하여 ‘어버이 날’ 자녀들이 보낸 효도엽서를 부모가 받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효도엽서 쓰기는 문자나 메일과 같은 디지털문화에 익숙해진 초등학생들이 아날로그식 감성을 느껴볼 수 있도록 직접 손으로 엽서를 쓰며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미래의 주인이 될 자녀들이 도로명주소를 직접 써봄으로써 도로명주소 활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온가족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다시 한 번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 것으로 보인다.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을 앞두고 충북도는 도로명주소가 생활 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계층별, 분야별 다양한 맞춤형 홍보전략을 수립해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토지정보과
공간정보팀
곽호명
043-220-44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