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제9회 전통미술공예공모전 입상작 발표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봉건)는 전통문화의 창조적 계승을 주도해 나갈 미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2013 제9회 전통미술공예공모전’의 입상작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공모전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우리의 전통이 담긴 미술공예 창작·재현 작품 분야에서 시행되었으며, 지난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252점이 응모되어 이 중 75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문화재청장상은 삼나무 집성목에 분채(粉彩)를 이용하여 ‘문경 김용사 외벽화 쌍룡도(청룡, 황룡) 모사’를 제작한 인천동산고등학교 황체상 군이,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상은 전통문양을 접목한 장식용 보자기인 ‘주발바리보 및 칠보문보 러너(runner)’를 제작한 안산단원고등학교 오세인 양이 받는다.

또 우수상은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김가연 군, 동탄고등학교 백은경 양, 전주예술고등학교 김성빈 군, 용인백현고등학교 김연준 군, 남한고등학교 배한솔 양이 받는다. 이 공모전의 특선 이상 수상자에게는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 시 미술공예학과의 특별전형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공모전 입상작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전시실에서 전시되며, 시상식은 10일 오후 3시 교내 안국동 별궁에서 열린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무과
손재영
041-830-71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