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 ‘직장의 신’에 이어 ‘오피스룩의 신’ 등극

-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 드라마 속 ‘오피스룩’ 베스트 스타일 주제로 설문 조사

- KBS ‘직장의 신’ 속 만능 계약직 미스김 역 ‘김혜수’ 압도적인 표 차이로 당당히 1위 올라

- 활동성과 실용성 강조한 오피스룩으로 실제 오피스 우먼들에게 많은 공감 얻어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3-05-06 10:10
서울--(뉴스와이어)--‘오늘은 뭐 입지?’, ‘내일은 어떤 옷을 입을까?’ 직장 여성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오피스룩’. 최근 방송되는 3사 드라마 속 여주인공들은 상황에 따라 격식을 갖추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오피스룩을 선보여 여성 직장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자사 SNS를 통해 남녀 190명을 대상으로 ‘드라마 속 오피스룩 베스트 스타일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KBS 월화 드라마 ‘직장의 신’에 출연 중인 배우 김혜수가 총 160표를 얻어 84.2%라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김혜수는 평소 영화제와 각종 행사 등의 공식 석상에서 때와 장소에 맞는 완벽한 패션 연출과 당당한 태도로 원조 패셔니스타로 불려왔다.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는 회사 간부도 꼼짝 못하게 만드는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을 완벽히 소화해 직장 여성들의 무한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엄청난 지지를 받고있다.

김혜수는 극중에서 캐릭터에 딱 맞는 단벌 수트의 오피스룩 선보이고 있는데 방송이 끝날 때마다 포털 주요 검색어에는 ‘김혜수 패션’, ‘미스김 오피스룩’ 등의 검색어가 오르내리면서 패션으로도 많은 화제를 몰고 다닌다.

활동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미스김만의 오피스룩을 위해 김혜수는 매니시한 블랙 수트에 화이트와 블루 등의 베이직한 컬러의 셔츠를 주로 착용하고 단정하게 묶은 머리는 헤어망을 이용해 더욱 깔끔하게 연출하고 있다. 동시에 포인트가 되는 실버 메탈 손목 시계와 센스 있는 가방 매치를 통해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패션을 더욱 프로페셔널하고 시크한 느낌의 커리어우먼 패션으로 탈바꿈했다는 평이다.

김혜수의 뒤를 이어 SBS ‘내 연애의 모든 것’에서 인간미 넘치는 여성 정치인 노민영역을 연기하고 있는 ‘이민정’이 카리스마 넘치는 오피스룩과 내추럴한 데일리룩으로 9.5%의 선택을 받으며 2위에 올랐다. 미스김과 노민영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컬러풀한 오피스룩을 선보이고 있는 두 여배우 MBC ‘남자가 사랑할 때’의 신세경과 MBC ‘백년의 유산’의 유진은 각각 3.7%, 2.6%의 낮은 지지율을 받으며 대조를 이뤘다.

아이스타일24 상품본부 이용석 본부장은 “김혜수는 기존 드라마 여배우들의 화려한 오피스룩 대신 일반 직장 여성들도 실생활에서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패션 연출로 더욱 공감대를 얻고 있다”며 “사무실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직장 여성들에게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미스김 스타일의 오피스룩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이스타일24 개요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서슬기 AE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