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t, 지정 모듈 공급업체로 유블럭스 선정

- 종합적인 프로그램, 핀 호환 대체 모듈로 비즈니스 고객들이 GSM에서 CDMA로 전환하도록 촉진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3-05-06 11:06
서울--(뉴스와이어)--미국의 일류 통신기업 Sprint(NYSE:S)와 셀룰러 모뎀 모듈 및 포지셔닝 기술 분야 선두기업 유블럭스(스위스 소재)는 Sprint의 2G(1xRTT) CDMA 네트워크 사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의 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print는 네트워크 선택을 우선시하는 통신업체로서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M2M고객이 2G, 3G, 4G LTE 능력을 선택 또는 결합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확신한다.

Sprint는 자사의 전체적인 네트워크 비전 전략의 일환으로 2G 네트워크 능력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양사는 서비스 또는 제품군의 일부인 기계 대 기계(2M) 솔루션을 전개하는 고객들을 비롯하여 비즈니스 고객 등을 위해 2G가 여전히 중요한 네트워크 옵션이라는데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양사의 이러한 협력에 따라, 비즈니스 고객들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CDMA네트워크로 끊김 없이 원활하게 전환하여 기존 2G M2M 기기의 제품수명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비즈니스 고객들은 미국 내에서 2G GSM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가용성을 우려했지만 이제 Sprint의 CDMA 1xRTT 네트워크와의 호환성 테스트를 거친 다양한 유블럭스 모뎀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유블럭스 FW75-C200 모뎀은 널리 사용되는 ‘GSM 모뎀 MC75i 및 그 파생 제품’에 대하여 핀 호환(pin compatible)되는 대체품이며 가격이 훨씬 더 비싼 3G및 4G 모뎀으로 전환할 필요 없이 2G에서 계속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Sprint M2M 그룹 부사장 Wayne Ward는 “GSM에서 전환하거나 텔레매틱스, 텔레메트리, 자동차, 보안 애플리케이션용 신제품을 설계하는 고객들에게는 지금이야말로 Sprint의 2G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Sprint의 네트워크 비전 전략은 CDMA의 보안 및 성능적 장점을 2G에 연계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CDMA 3G 및 LTE 4G로 원활하게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사는 유블럭스와의 협력을 통해 2G-임베디드 M2M 고객들에게 이러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트워크 비전은 전국의 고객들을 위한 네트워크 선택을 지원한다. 3G를 통해 Sprint 네트워크 비전은 Sprint 2G 커버리지, 용량 및 신뢰성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된다. M2M 및 기타 새로운 솔루션들은 매우 다양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수반할 수 있다. Sprint는 계속적인 기술 옵션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이 모든 네트워크 플랫폼을 장기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유블럭스 America 사장 Nikolaos Papadopoulos는 “Sprint가 선호하는 파트너로 선택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미국 내에서 Sprint의 인상적인 CDMA 커버리지를 지렛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CDMA 네트워크의 2G 지속적 사용에 대한 Sprint의 약속으로, 이제 2G GSM에서 HSPA로 강제 전환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이 여전히 2G 및 3G로 기기 판매를 원할 경우에 대비하여 유블럭스는 2G·3G 플랫폼에 대한 유블럭스의 디자인 모듈 철학을 기반으로 2G 및 3G을 병행할 준비를 이미 마쳤다. 이로써 고객들은 저렴한 CDMA SMT 모뎀 LISA-C200을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블럭스 CDMA 모듈 제품군은 인기 높은 LISA와 PCI-express 폼팩터(form factor)뿐만 아니라 업계 표준적인 패키지인 FW75 CDMA 1xRTT 모듈로 구성된다. Sprint와 유블럭스는 기술 지원, 참조 설계, 평가 키트, 펌웨어 및 무료 모듈 샘플에 더하여 ‘GSM 모뎀에서 CDMA모뎀으로의 전환’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의 개최를 곧 발표할 것이다.

- 유블럭스 회사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www.u-blox.com).

- Sprint Emerging Solutions Group 소개
Sprint는 커넥티드 월드(Connected World)가 지정한 “2013년의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이 많은100대 M2M 서비스 업체” 리스트에 9년 연속으로 등재되고 Machina Research M2M Leaderboard가 지정한 “전세계 20대 모바일 네트워크 업체(MNO)” 리스트에서 9위를 차지하는 등 제3자들을 통해 M2M 업계 선두적인 지위를 검증 받았다. 또한, Sprint는 2012년에 개최된 2차례의 Connected World Value Award에서 핵심적인 기술 제공업체로 인정받았다. Spring의 M2M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print.com/m2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print Nextel 소개
Sprint Nextel은 다양한 무선 및 유선 통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 기업 및 정부기관 등의 사용자들에게 이동성의 자유를 선사하고 있다. Sprint Nextel은 2012년 연말까지5,5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미국 통신업체가 제공하는 최초의 무선 4G 서비스를 비롯하여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 응용 및 전개하며 명성을 얻고 있다. Virgin Mobile USA, Boost Mobile, Assurance Wireless 등 선두적인 유료 브랜드社들의 서비스를 비롯하여 업계 선두적인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와 국내 및 국제 “푸시 투 토크(Push-to-Tal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인터넷 기업이다. Sprint는 지난 4년 동안 고객만족 및 서비스 개선에 관련된 미국 고객만족 지수에서 47종의 산업을 통틀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뉴스위크(Newsweek)지의 2011년 및 2012년 그린 랭킹(Green Ranking)에서 Sprint는 3위에 올라 미국내 통신회사 중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통신업체로 평가됐다. 자세한 정보는 www.sprint.com 또는 www.facebook.com/sprintwww.twitter.com/sprin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비 리딩(Heavy Reading)의 ‘2012년 2월 백서’는 M2M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CDMA 스프레드 스펙트럼 기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CDMA에 기반한 2G 및 3G와 네트워크는 ‘상대적인 저대역폭’, ‘버스티(데이터가 갑자기 집중적으로 한번씩 소규모로 발송됨을 가리킴) 무선 및 모바일 데이터 통신’ 요구사항을 비롯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관련됨에 따라 그 이득이 가장 뚜렷하다. M2M 서비스를 위한 CDMA의 특징적인 장점은 보안능력이 강화된 통신 시스템 창출을 위해 군(軍)에서 개발한 스프레드 스펙트럼 기법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각각의 사용자를 위해 특정 주파수 또는 채널을 단순히 할당하여 온전히 제공하기만 하는 GSM과는 달리, CDMA를 통해 전송된 M2M 데이터는 무작위적인 디지털 시퀀스에 따라 암호화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산된 후에 원래의 형태로 재결합된다. 이로써, CDMA는 GSM에 비해 다양한 무선 스펙트럼을 사용하여 국내 전역의 커버리지, 보안, 신뢰성, 서비스 품질적 측면에서 많은 내재적 장점을 갖고 있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홍보대행 써스포
02-2057-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