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주의 당부

- 국내 서식중인 진드기에서 해당 바이러스 양성반응 확인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국내 서식하고 있는 ‘작은소참진드기’에서 발견돼 시민들에게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특별히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09년 중국에서 최초로 보고됐고, ’13년 1월 일본에서 최초 사망사례 확인 후 원인불명 사례 추적조사를 통해 추가 감염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중국은 2,047건 보고(2011~2012), 일본은 3월 현재 8건 확인(5명 사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을 매개하는 작은소참진드기는 국내에도 전국적으로 서식하고 있고, 진드기 감염확인조사(’13.2~3)에서 감염된 진드기가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정책과장은 “현재까지 국내 인체감염은 확인된 바 없으나 감염된 매개진드기가 국내에 서식하고 있어, 작은소참진드기의 활동시기(4~11월, 집중발생시기 5~8월)를 맞아 예방 홍보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야산이나 들판에서 활동하는 시기에 긴 소매, 긴바지 등을 착용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정책과
설종찬
053-803-62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