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세계 항공사 톱20’서 1위 선정

뉴스 제공
싱가포르항공
2013-05-07 09:40
서울--(뉴스와이어)--싱가포르항공이 최근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선정한 ‘세계 항공사 톱 2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경제 전문 온라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세계 20개 톱 항공사의 ‘기내 경험’(in-flight experience)과 ‘정시운항성’(on-time performance)을 평가한 결과, 싱가포르항공이 기내 경험 항목에서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만점에 가까운 98점, 정시 운항 항목에서 74점을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좌석의 편안함, 객실의 청결도, 기내식 수준, 서비스 효율성, 엔터테인먼트 등 기내 경험에 관한 평가 자료를 항공 평가기관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취합하고, 2월15일∼4월15일 항공사별로 출발·도착 시간 준수 현황을 플라이트스타트닷컴에서 입수해 분석한 뒤 순위를 발표했다.

공동 2위에는 말레이시아항공과 버진아메리카항공이 선정되었으며, 아시아나항공과 카타르항공은 공동 4위에 올랐다. 전일본항공(ANA),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싱가포르항공 자회사인 실크항공이 6∼8위에 올랐으며, 대한항공은 뉴질랜드항공과 더불어 공동 9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항공 관계자는 “싱가포르항공은 쾌적한 여행을 위한 필수 요소 2가지인 기내경험과 정시 운항성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변화와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균 운항 수명 6년2개월의 최신 항공기를 유지하고 있는 싱가포르항공은 기내 시설 및 제품 향상을 위해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BMW 그룹의 ‘디자인웍스USA’와 ‘James Park Associates(JPA)’와 협업하며 싱가포르항공의 기내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임을 동시에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ingaporeair.com/kr

연락처

싱가포르항공 홍보대행
KPR
허새롬
02-3406-22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