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케이블 방송의 스마트 시대를 열 새 VOD 시스템 시장 개척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3-05-07 10:0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의 VOD 시청이 더 스마트해진다.

글로벌 멀티미디어 전문 기업 ㈜판도라TV (대표 최형우, www.pandora.tv)가 디지털 방송 솔루션 전문 업체 ‘조율’과 케이블 방송 분야의 VOD 플랫폼 개발 및 판매를 위한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케이블 방송 VOD 플랫폼은 국내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판도라TV의 인터넷 기반 동영상 기술과 케이블 방송 기술이 접목된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제품(플랫폼)이다.

자체 기술을 통해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는 판도라TV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영상 서비스 관련 노하우 즉, 인코딩, 스트리밍, 통합시스템 (Integration System) 기술 등을 케이블 방송 분야에 적용시켜 기존 케이블 방송 VOD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케이블 방송 사업자들은 기존 케이블 방송 VOD 플랫폼에서는 구현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새로운 VOD플랫폼 플러그인(Plug-in, 끼워 넣는 부가 프로그램) 시스템을 통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자동화된 관리 시스템 및 공동 사용자 그룹(CUG: Community User Group) 관리를 통해 새로운 컨텐츠를 시청자에게 더 빠르게 서비스 할 수 있게 되며,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들이 케이블 방송 시스템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개발 할 수 있도록 VOD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는 영상 변환, 부하 분산, 영상 전송 등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도 오픈 할 예정이다.

케이블 방송 시청자는 기존의 안정적인 망과 직관적인 케이블 방송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User Interface)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화상전화, 주문형 게임 서비스(GOD, Game on Demand)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기존 리모콘 대체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수신하거나 공유 할 수도 있게 된다.

즉, 스마트 TV 없이도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 및 컨텐츠 이용이 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최형우 판도라TV 대표는 “케이블 방송사의 컨텐츠와 시스템을 자사의 솔루션과 접목시켜 케이블 TV에서도 스마트한 TV시청이 가능하도록 만들 것이며, N스크린과 클라우드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현 트랜드에 따라 향후에는 구매한 VOD영상 컨텐츠를 TV를 포함한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판도라TV는 동영상 관련 핵심 솔루션을 다수 확보한 회사로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컨버전스를 통해 미래 ICT 비즈니스 사업 분야의 개척자로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판도라TV는 5월 23일부터 제주도에서 열리는 KCTA 디지털 케이블 TV쇼에 조율과 함께 참가해 Cable VOD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며, 조율은 국내/외 케이블 방송사를 대상으로 시스템 판매 및 각종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마케팅팀
이민서
070-4484-7014
michelle.lee @pandora.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