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우수숙박시설 ‘굿스테이’ 및 ‘이노스텔’ 브랜드 통합 운영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3-05-07 10: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서울시가 각각 운영하는 우수숙박시설 지정제도 ‘굿스테이’와 ‘이노스텔’이 통합된다.

그간 동일한 숙박시설에 대해 중복지정이 되기도 하고 지정 방식의 차이 등으로 인해 브랜드 혼란·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의 난항·분산된 홍보활동 등 효율성 문제가 제기되어 왔기에,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서울특별시 3개 기관은 2011년부터 장기간의 실무협의를 거쳐 지난 4월 19일 ‘굿스테이’와 ‘이노스텔’ 통합에 최종적으로 합의하고 5월부터 본격적인 통합 작업에 착수하게 되었다. 굿스테이는 현재 전국 449개소(서울 32개소)이며 이노스텔 업소와 12개 업소가 중복 지정되어 있다. 양 기관은 우선, 브랜드를 통일하고 서로의 장점을 살려 공동 홍보 노력을 하되 지정사업은 관광공사가, 행정처리는 서울시가 맡기로 했다.

관광공사 전용찬 관광환경개선팀장은 “외국에서 한국을 홍보할 때 기관이나 지방정부의 다양한 브랜드나 슬로건이 오히려 한국의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홍보를 어렵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번 굿스테이와 이노스텔의 브랜드 통합추진을 통해 각 기관의 특성과 역량에 적합한 업무를 분담하여 추진함으로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며, 공사와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중저가 우수 수박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댈 예정”이라며 통합추진의 효율성을 강조했다.

앞으로 이노스텔로 지정된 업소는 업주의 동의하에 굿스테이 브랜드로 변환되며, 차기년도부터는 굿스테이 지정 규정에 따라 운영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02-7299-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