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시도교육청, 食사랑農사랑 체험 학습 전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5-07 14:03
서울--(뉴스와이어)--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농협(회장 최원병)이 전국의 시도교육청과 함께 농촌 마을에서 ‘食사랑農사랑체험학습’을 전개한다.

‘食사랑農사랑체험학습’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청(학교)과 농협이 협력하여, 농협이 육성하고 있는 食교육전문농장 및 농촌 체험 마을에서 올바른 식생활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려주는 농촌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전년도에는 경기도 교육청을 비롯해 10개 시도교육청과 체험학습 MOU를 체결하여 2만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좋은 먹거리와 식습관, 농촌의 소중함에 대한 食農교육이 진행되었다.

- ‘12년 MOU 교육청 : 경기·강원·충북·충남·전남·경북·경남·제주·부산·울산 교육청

올해도 전국의 2만 5천명 학생이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제철 농산물의 특성을 배우고 직접 파종·수확·조리 등을 통해 농산물이 음식이 되는 과정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협과 시도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생활유도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어 정서함양에도 기여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농협은 食교육전문농장을 확대하여 농업·농촌을 체험과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여 농업인의 농외소득도 증대하는 6차 산업형 마을로 육성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