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아시아 화장품 규제당국자 포럼’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국내 화장품의 주요 수출 대상국인 중국 등 아시아 5개국의 화장품 규제 담당자를 초청하여 ‘아시아 화장품 규제당국자 포럼’을 오는 5월 13일(월), 충북 오송읍 소재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후생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최근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이 한류 열풍 등에 힘입어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 집중됨에 따라, 아시아 각국의 수·출입 제도 등을 국내 화장품 업계에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중국,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의 화장품 규제 담당자가 자국의 화장품 안전관리 제도와 수·출입 제도를 설명할 예정이며, 국내 화장품 업계와의 심층 간담회도 개최된다.

참고로,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지난해 10억6천700만 달러(1조 2,000억원)로 ‘11년에 비해 32.6%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12년 말에는 무역수지가 처음으로 0.9억불 흑자로 전환되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화장품 업계의 아시아 시장 진출 및 아시아 지역의 화장품 안전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럼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 등은 홈페이지(www.mfds.go.kr) 새소식 또는 (사)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교육 신청 코너를 통해 5월 9일까지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화장품연구팀
043-719-48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