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19집 ‘헬로’ 서점에서도 책보다 잘 팔리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자사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조용필 19집 ‘헬로’의 판매량이 4월 4주부터 5월 1주까지 2주 연속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알라딘 음반팀의 양영석 팀장은 “지금까지는 새 음반이 나오면 예약판매 개시 혹은 발매 후 하루이틀 정도는 해당 음반이 책보다 많이 팔렸지만, 책을 주로 판매하는 인터넷 서점에서 이렇게 2주 연속 책을 제치고 음반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보통 음반의 경우 예약 후 1주일 내 판매량이 높은데, 조용필의 경우 오히려 예약 판매 개시 시점에는 다소 조용했으나 음원 공개 후 음반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쇼케이스 공개 후 그 스펙트럼을 넓힌 경우로 매우 이례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조용필 ‘헬로’ 주 구매층은 여전히 40대가 36.4%로 가장 높으나 20~30대 구매율 역시 46.3%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남성이 37.1%, 여성이 67.2%의 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알라딘 모바일에서도 2주 연속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뤄준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뤄주려는 기업 정신이 담겨 있다. 알라딘은 수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했으며, 알라딘이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됐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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