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시니어 창업스쿨 교육생 올해 첫 모집
- 산림복합업(조경분야)25명, 창업자금 7천만원 지원 예정
모집업종 분야로는 우리 도가 전국1위 유통을 점하고 있는 산림복합업(조경분야)이며, 교육기간은 오는 5. 21일부터 6. 14일까지이고, 총 100시간에 걸쳐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모의창업 등 창업에 대한 모든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시니어창업스쿨 교육생이 수료 후 창업을 할 경우 최고 7000만 원 한도 내에서 창업자금이 2년 거치 3년 상환 조건에다 3.79%의 특별 우대 금융자금이 지원될 예정이어서 조경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은 눈여겨볼 대목이다.
교육 대상은 조경업 창업에 관심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도내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이며, 교육접수는 시니어 넷(http://senior.changupnet.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http://www.jbba.kr, 전화 711-2051)에 문의하면 된다.
교육 접수 시 교제대 및 현장실습비 등을 감안 20만원의 본인부담금 입금이 필수이나, 교육 수료생에게는 시상금으로 1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교육생의 실질적 부담은 5만 원 정도면 된다.
이성수 전라북도 민생일자리본부장은 “이번 시니어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은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고 우리 사회의 급속한 고령화와 직장인의 조기 은퇴자가 급증하면서 인생 제2막을 창업으로 새롭게 출발하고자하는 중·장년층이 많아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도에서는 청년창업과 더불어 시니어 창업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조경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도내 중·장년층의 많은 참여로 은발의 일자리 창출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일자리정책관실
063-280-28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