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관광 사진화보집 발간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3-05-08 10: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의 다양한 관광매력을 담아낸 사진화보집 ‘View & Story of KOREA’(국,영문 혼용)를 민간출판사와 공동으로 제작, 유료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대형서점은 물론 해외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되는 이 사진집은, 작년도 공사 최초로 해외시장 판매용으로 제작했던 가이드북‘KOREA’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되었다. 관광공사가 문화관광콘텐츠 전문 기획사인 ㈜디자인수목원(대표 김영희)과 공동으로 제작한 이 사진화보집은 사진집 2종과 엽서집 1종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낱권으로도 판매된다.

사진집은 보통 크고 두꺼운 소장용을 생각하기 쉬운데, 콤팩트한 사이즈(205×140mm)로 제작하였으며, 한국의 자연풍광을 담은 ‘View of KOREA’(51컷 수록), 한국인의 문화와 생활모습을 담은 ‘Story of KOREA’(60컷 수록), 두 사진집에 게재된 사진 중 30컷을 엄선한 ‘엽서집’을 한 세트로 구성하였다.

사진집 케이스는 자개무늬 쟁반을 모티브로 제작한 고풍스러운 서랍타입과 신사임당의 화조도 중 일부 그림을 모티브로 한 상자타입의 두 가지로 제작하여, 소장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념품의 역할도 하도록 하였다.

또한, 사진에 대한 설명은 국문과 영문을 병기함으로써,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에게도 선물용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매계층을 넓혔으며, 간지에 한글 타이포그라픽을 사용하여 한글의 아름다움도 알리고자 하였다.

이 사진집은 국내에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대형서점과 해외에서는 아마존닷컴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통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낱권 구매 시 사진집 각 16,000원, 엽서집 10,000원이며, 세트로 구매 시에는 42,000원에 케이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공사는 이번에 발간된 사진화보집을 해외지사를 통해 오피니언 리더 및 전 세계 공관 및 국·공립 도서관에 배포하고, 기획사와 공동으로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홍보물제작팀
02-728-9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