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첫 직장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직무’

뉴스 제공
커리어넷
2013-05-09 08:00
서울--(뉴스와이어)--구직자들이 첫 직장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생각 하는 것은 “직무”인 것으로 조사 되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9일, 구직자 5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첫 직장을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직무’ 라고 답한 인원이 42.7%를 차지했다. 이어서 ‘복리후생’은 20.4%, ‘연봉’은 18.5%를 차지하여 연봉의 비중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의 중요도를 묻는 질문에는 58.1%가 만점을 선택하여, 구직자들도 첫 직장은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을 중요하게 생각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처음 선택한 직무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를 답한 인원이 49.5%로 가장 많이 선택 되었으며, ‘나중에 이직을 위한 발판 마련’ 18.1%, ‘첫 직장에서 오래 근무하고 싶어서’ 15.2%, ‘큰 규모의 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10.5% 순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으로 생각중인 기업 규모’는 ‘중견기업’이 42.3%로 ‘대기업’ 21.2%보다 크게 앞질렀다.

취업정보업체 커리어 김진영 홍보마케팅 팀장은 “대기업 취업이 어렵다고 느껴지면서 상대적으로 중견기업이 부각 되고 있으며, 특히 대기업 수준의 기술력과 연봉을 자랑하는 히든챔피언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구직자들의 눈높이가 이동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넷은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 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 기간 방문자 수 300만 돌파, 최단 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 잡링크, 다음취업센터, 네이버취업센터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홍보마케팅팀
김민희 대리
02-2006-61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커리어넷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