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시사문단, 5월호 신인상 발표

뉴스 제공
월간 시사문단사
2013-05-09 08:35
서울--(뉴스와이어)--통권121호 시사문단 시 부문 신인 당선자로 이수호의 ‘무지개 사랑’ 외 2편, 김하루의 ‘스탠드’ 외 2편을 선정하였다.

심사위원장 황금찬 시인은 심사평에서 이수호 당선자에겐 “이수호의 시 응모작들은 전체적으로 시의 기본적 골격이 함축성과 인간을 향한 진정미를 많이 넣어서 창작하였다”고 평하였고, 김하루 당선자에겐 “김하루의 작품은 관조적인 시선을 가진 눈으로 해학적인 작품미도 가미한 서정시를 창작하는 편이다”라고 평 하였다.

한편, 이 당선자는 수상소감으로 “살면서 꼭 하고 싶었던 일이 있었다. 이제 밀린 숙제 같았던 소망을 이루어 기쁜 날이다. 오랫동안 꿈꾸며 가슴에 담아두었던 소망 하나가 잊힐 무렵, 텅 비워지는 머릿속과 가슴의 감성이 메마르고 눈을 감아도 그리움이 보이지 않았다”고 전했고, 김 당선자는 수상소감에서 “도심생활에 지쳐갈 때쯤 산을 알게 되었고 계곡을 알게 되었다. 산과 계곡만 보던 어느 날 하늘도 구름도 예쁜 들꽃들도 보게 되었다. 일상에 지친 마음도 풀 겸 쓰기 시작한 일기 같은 메모들이 이렇게 기쁜 소식으로 돌아올 줄 몰랐다”고 전했다.

한편, 5월의 시인은 이민홍 시인, 금동건 시인이 선정되었다.

월간 시사문단사 개요
월간 시사문단사는 한국문단에 문학뉴스를 전하고 있는 종합중앙순수문예지로서 한국문학에 정평있는 잡지사로 현재 10만여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성문인 현재 1800여명이 소속작가로 활동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sisamundan.co.kr

연락처

월간 시사문단
편집장 김숙현
02-720-9875, 2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