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강릉분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2013-05-09 09:04
서울--(뉴스와이어)--청정지역 강원도의 과학기술 인프라 구축과 특화산업 창출을 위한 ‘천연물분야 글로벌 연구기관’ 인 KIST 강릉분원이 개원 10주년을 맞이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문길주)은 5월 9일(목) 오전11시, 강릉 대전동 KIST 강릉분원에서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문길주 원장을 비롯하여, 김상표 강원도부지사, 김 건 기초기술연구회 이사장, 권성동 국회의원, 최명희 강릉시장, 김화묵 강릉시의장 등 외빈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KIST 강릉분원은 2003년 설립이래, 10년간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과학기술 혁신정책의 선도적 역할, 강원지역의 과학기술 인프라 구축 및 특화산업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천연물 탐색과 환경복원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를 수행한 결과 논문 394편(SCI급 304편), 특수출원 114건, 기술이전 5건 등 산업화를 위한 연구실적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강원도 지역에서 최초로 본격적인 R&D 수행능력을 갖춘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과학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2008년 과학체험관을 설립하여 학생들에게 과학탐방프로그램을 매주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 과학교실, 생명과학 사이언스캠프, 고교인턴십 과정과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문길주 원장은 “지난 10년간 KIST 강릉분원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천연물, 환경 연구 기관으로 힘써왔다”며, 이제 “강원도와 KIST,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의 미래를 책임지는 연구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개원 10주년 기념식후에는 천연의약, 환경 및 기능성 천연물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움이 열려 심도있는 학술 논의와 교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개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지난 1966년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ist.re.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홍보팀
한귀향
02-958-63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