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터키 홈쇼핑 ‘MNG SHOP’ 개국

뉴스 제공
GS홈쇼핑
2013-05-09 09:19
서울--(뉴스와이어)--GS샵(대표 허태수)이 5월8일(현지시각) 터키 홈쇼핑 방송인 ‘MNG SHOP’을 정식 개국하고 본격적인 홈쇼핑 사업에 돌입했다.

MNG SHOP은 GS샵과 물류, 방송, 항공, 호텔, 건설 등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터키 굴지의 ‘MNG그룹’이 홈쇼핑 방송 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사로 이날부터 터키 전역에 24시간 홈쇼핑 방송 송출을 개시했다.

MNG SHOP은 무료 위성방송인 투르크샛과 유료 위성방송 디지투르크 등을 통해 터키 전체가구의 80%인 1300만 가시청 가구에 송출된다.

방송 첫 날인 8일에는 바두기 빨래건조대, 바두기 매직행거 등 한국 중소기업 상품과 아쿠라 부황기 마사지 세트, 파키르 스팀청소기 등 현지 상품이 방송됐다. GS샵에서 노하우를 전수받은 다채로운 상품 시연과 역동적인 구성의 방송도 터키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로써 GS샵은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유럽의 관문인 터키 진출을 계기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유럽 및 중동으로 시장을 넓히고 세계 1위 홈쇼핑으로 도약할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현재 터키 홈쇼핑 시장은 저가 상품 위주의 인포머셜 방송이 대부분으로 규모가 매우 작다. 하지만 두터운 젊은 인구층을 중심으로 인터넷쇼핑이 활성화되어 있어 무점포 유통에 대한 장벽이 없다. 때문에 홈쇼핑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MNG SHOP은 GS샵에서 검증 받은 한국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글로벌 브랜드 상품, 현지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상품군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전국 배송 및 무이자 할부 서비스, 배송일 예정 서비스 등 수준 높은 한국식 서비스로 조기에 백화점급 홈쇼핑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인터넷, 모바일 등 새로운 매체를 통한 사업 확장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오후 7시(현지시간) 이스탄불 시내 와우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MNG SHOP 개국 기념행사에는 GS샵 허태수 사장, MNG그룹 귀날 회장, MNG SHOP 양승환 대표, MNG그룹 무라탄 부회장 등 양사 관계자와 주터키 이상규 한국대사, 주터키 최진영 부총영사, KOTRA 이스탄불 이상광 관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MNG SHOP의 성공을 기원했다.

GS샵 허태수 대표는 “세계적인 노하우를 자랑하는 한국의 홈쇼핑 문화를 터키에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MNG SHOP을 통해 터키의 한류 열풍이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박신예
02-2007-4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