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혁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 성료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9일 오송역 컨벤션센터에서 충북혁신도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이전공공기관 관련 기업체, 연구소, 일반투자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 충북혁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 ※ 설명회 시각 11:30 )

충북도는 이번 투자설명회에서 충북혁신도시가 전국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산업용지를 갖추고 있다는 차별성과, 이전기관과 인근지역 개발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각종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음을 소개했다.

또한, 지방투자기업 유치에 대한 국가재정자금 지원기준 개정으로 혁신도시가 수도권 인접지역에서 지원 우대지역으로 변경, 지원이 강화된 점 등을 중점 부각하여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는 이시종 충북지사 환영사를 시작으로 충북혁신도시의 홍보영상, 발전상 및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다양한 입주기업 지원제도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는 등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시종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충북혁신도시가 신수도권의 중심인 세종시, 대덕연구단지, 오송·오창과학벨트, 청주국제공항 등과 인접하여 연계발전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투자여건이 갖추어져 있으니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요청했다.

아울러, 투자설명회가 끝난 후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관람하는 등 유익한 투자정보와 함께 볼거리를 제공하여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 충북도는 관심을 보이는 기업체와 적극적으로 투자상담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여 충북혁신도시의 조기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혁신도시관리본부
기획조정과
개발지원팀장 조동제
043-220-46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